•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trough, as

20.05.05 10:47 작성 조회수 151

0

제로초님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문서를 봐도 이해가 잘안되서 그러는데여..

sequlize associate부분에서

through,as가 무슨 역할인지 알려주실수 있을가요??

강의 돌려봐도 좀 어렵네여 ㅠ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다대다 관계에서는 (예를 들어 게시글과 해시태그) 한 게시글이 여러 해시태그를 가질 수 있고, 하나의 해시태그가 여러 게시글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것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중간에 테이블 하나를 두어야 합니다. 그 테이블 이름을 through로 정하는 것이고요. 예를 들어 PostHashtag이면 게시글(Post) - PostHashtag - 해시태그(Hashtag) 이렇게 관계가 생기는 것이고요.

as는 게시글을 통해서 해시태그를 가져올 때나, 해시태그를 통해서 게시글을 가져올 때 가져오는 것의 별명을 정해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게시글을 통해서 해시태그를 가져올 때 as를 Hashs로 정하면 post.getHashs으로 가져올 수 있게 됩니다.

0

1. 꼭 axios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axios를 통해 서로 연결을 한다기보다는 단방향으로 요청보내고 응답받고 합니다(연결은 뭔가 지속적인 느낌이 강해서...)

2. 아뇨 그냥 일반 텍스트입니다. json 또는 xml 등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0

안녕하세요 강의를 두번째 보는데 강의를 듣다가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클라이언트와 서버의 요청 관계는 axios를 통해 서로연결을 하고 HTTP프로토콜의 규정으로 요청 및 응답을 수행하는    건가요?

2.클라이언트에서 서버에 데이터를 보낼때 json데이터를 보내신다고 하셨는데 보통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할 때 기본적으로 데이터의 타입이 json인가요?

0

이해가 정말 잘됬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