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수학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어떤식으로 공부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20.05.03 14:06 작성 조회수 90

0

이제 곧 다음학기에 Linear Algebra 수업을 들을 예정이여서 예습겸 듣고 있습니다.

현재 1.6 과 까지 들었는데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해가 하나도 가지 않습니다...ㅠㅠ

디테일과 Therom 등을 모두 노트에 적어가면서 공부하는데, 수업 내용을 이해하는데 굉장히 어려움이 많습니다..

수학에선 보통 어려움이 많이 없었고, 성적도 상위권이였는데.. 제 공부 스타일이 이런 정의(?) 들을 보고 외우는 것보다, 문제를 직접 풀면서 제 스스로 이런 정의들을 이해하는 편이여서, 이렇게 정의들만 배우는게 익숙치가 않습니다..;;

두세번 돌려보고, ppt 도 보았는데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 정의들과, 이걸 무작정 외워야하나 하는 등의 딜레마가 있습니다..ㅠㅠ

다른분들은 다 동영상만 보시구 잘 이해하시는거 같으신데 저만 이해가 안되니 답답하네요..ㅠㅠ

저는 이 강좌들을 어떤식으로 공부하면 좋을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사람마다 잘하고 좋아하는것이 달라서 어떤식으로 공부를 하는게 좋다고 제가 감히 조언드리기 어렵네요.

우선 교과서도 하나 사셔서 같이 공부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영어가 편하다면 원서를 그게 아니라면 번역본을)

교과서를 보고 제 강좌를 보시면서 병행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느끼기엔 진도가 좀 빠르신 것 같은데 한 단원 한단원 넘어가는것을 이해가 안되면 안넘어가시는 식으로 공부를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보통 한학기 걸쳐서 공부하는 과목입니다)

한번 그리 해보시고 여전히 강좌가 이해가 안간다면 저한테 이메일로 연락 따로 보내주세요. (bumhee34@gmail.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