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스프링클라우드를 이용하여 node.js와도 연동이 가능할까요?

21.10.23 03:36 작성 조회수 899

0

강사님 강의 너무 잘 듣고 있습니다.

강의 들으면서 궁금했던게 하나의 프레임워크로만 운영을 하지 않고 다양한 프레임워크를 섞어서 운영하고 싶은데, 스프링클라우드가 이러한 서비스의 매개체 역할을 할 수 있나요? 아니면 또 다른 서비스를 사용해야 할까요?

만일 할 수 있다면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 간단한 설명이나 키워드좀 부탁드립니다.

예를 들면 node.js  < > 스프링클라우드 <>  스프링 이런식으로 구현이 가능할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안녕하세요, 이도원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Node.js와 스프링 클라우드를 혼합하여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Node.js와 Spring Boot(Spring Framework)는 백엔드를 구현하기 위해 주로 사용하고, Spring Cloud는 MSA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Service Mesh(Service Discovery, Configuration Service, Gateway, Routing 등)를 지원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구조라면 프론트엔드를 위해서는 React나 Angular와 같은 화면 처리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연동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에서는 화면단 처리 없이 백엔드 처리와 인프라구축에 관련된 내용을 다뤘습니다. REST 형식의 데이터를 주고 받기 때문에, 원하시는 다른 언어나 프레임워크를 추가하여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