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수학

  • 해결 여부

    미해결

equivalent, row equivalent의 차이

20.05.02 15:00 작성 조회수 631

1

수업 내용중 용어와 관련된 의문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4페이지
same solution set이면 두 linear system은 equivalent하다.

12페이지
1) 두 linear system이 서로 row operation이 된다면 row equivalent하다.

2) row equivalent하면 두 linear system은 same solution set을 갖는다.

결론 : row equivalent -> same solution -> equivalent
따라서, row equivalent -> equivalent라고 볼 수 있는건가요?

그렇다면 어째서 서로 다른 용어를 사용하는건가요?

굳이 명확히 구분하는 이유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편의를 위해 용어들이 정의되어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개의 lineary system이 동일한 솔루션을 지녔다라고 표현하는것보다, 두 시스템이 equivalent하다라는 표현이 더 간결하겠죠?

그런 이유입니다.

또한 row operation을 통해서 서로 변환이 되는 관계에 있는 matrix라면 두 matrix를 row equivalanet라고 부르는것도 역시 편의를 위해 정의된 용어라고 볼수있습니다.

row equivalanet하면 두 개의 matrix가 서로 row operation을 통해서 변환이 되는구나~ 라는걸 알수 있을겁니다.

또한 matrix가 표현하는것이 Ax = b를 표현한 augmented matrix라면, row equivalanet하면 두 lineary system이 equivalent함이 맞구요.

용어의 정의를 통해서 다양한 상황을 간결히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script></script>

0

PSY님의 프로필

PSY

2021.05.25

질문있습니다. 
11page의 경우도 row operation이 가능하므로 -> row equivalent라 할 수 있다. ->  same solution을 지닐 수 있다 . 라고 해석이 되는데 실제로는 inconsistent한 결과가 나오는건...어떻게 해석해야하는 건지 의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