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영한님 말씀중에 패키지 관리에 관해서 궁금한게있습니다.

21.10.19 13:44 작성 조회수 155

0

https://www.inflearn.com/questions/16046

질문중에 패키지관련하여 답변주신 사이트를 참고하였는데 더 궁금한게 있어 질문드립니다.

프로젝트가 성장함에 따라 프로젝트 구조도 현재 상황에 맞추어 성장하고 변경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부분을 강조하셔서 말씀주셨는데, 수많은 코드와 파일들을 처음 배치한다음, 다시 현재 상황에 맞게 맞출시 수많은 변경들이 일어날텐데, 이럴때 많이 에러가 난다던지 많은 코드를수정을 해야될 경우도 많이 생길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codesweaver님의 프로필

codesweaver

2021.10.19

안녕하세요, 메모장 님. 공식 서포터즈 codesweaver 입니다.
.
개발자들이 인텔리제이 맛을 들이면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그런 리팩토링 상황에 대한 처리입니다. 인텔리제이에서는 클래스명의 변경 혹은 메서드나 필드의 변경시 일괄 리팩토링을 제공합니다 (물론 100% 정확하게 커버해주지는 못하기에, 사람이 최종 점검은 해야 합니다) 그 덕분에
개발자는 리팩토링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코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또 한가지 리팩토링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방법은 커버리지가 높은 단위 테스트 코드입니다. .리팩토링은 코드의 결과가 변경되지 않음을 보장하면서 구조를 개선하는 작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위 테스트 코드로 대부분의 코드가 커버되어 있다면, 이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돌려봄으로써 리팩토링이 제대로 되었는지 검증할 수 있습니다. 변경전 모두 통과하였던 테스트가 변경 후 실패로 떨어진다면, 해당 테스트 부분을 기점으로 문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코드의 변경은 피할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메모장님의 프로필

메모장

질문자

2021.10.24

이해하기쉽게 잘 풀어서 설명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