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16:00쯤 - applicationContext.getBean(PrototypeBean.class)하면

21.10.17 21:10 작성 조회수 224

1

applicationContext 를 Autowired로 주입받아서 applicationContext.getBean(PrototypeBean.class)하면 매번 새로 주입받아서 프로토타입빈이 새로 생성된다고 하셨는데, 왜 그런 것인지 아직 잘 이해가 안됩니다.
 
getBean 은 스프링컨테이너를 새로 띄우는 게 아니고(즉, 새로 빈을 생성하는 게 아니고) 그냥 스프링컨테이너에 (이미) 있는 x특정 빈을 가져오기만 하는 게 혹시 아니었나요?
그럼, 새로 ClientBean을 만든 게 아니므로 거기서 의존하는 PrototypeBean도 기존에 주입받았던 그 프로토타입 인스턴스 그대로일 것 같은데, 그렇지 않은 결과가 이해가 잘 안되어 추가 설명 혹시 주실 수 있을지 요청드려봅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David님의 프로필

David

2021.10.18

안녕하세요. Hyunsang Han님, 공식 서포터즈 David입니다.
.
1. 프로토타입 스코프인 빈에 대해서는 getBean시 내부적으로 빈을 새로 생성하고 그 빈을 반환하게 됩니다. 이해하고 계신 부분은 싱글톤 빈에 대한 것입니다.

2. 16분 이후 코드로 설명드리자면 logic()이 호출될 때마다 getBean(프로토타입빈)을 실행하기 때문에 새로운 프로토타입 빈이 생성되어 반환됩니다. 따라서 동일한 인스턴스가 아닌 것입니다. 클라이언트빈이 프로토타입빈을 불변상태로 갖지 않기 때문입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