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사진 · 영상

  • 해결 여부

    해결됨

감사합니다 선생님 ^^

20.04.29 15:52 작성 조회수 94

0

제가 에피소드2 강의와 애프터 이펙트 강의, 그리고 추천해주신 영상포맷과 인코딩 강의도 수강 생각중인데요 강의 수강시 추천하시는 순서가 있으실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참 좋습니다. 기초공부하실 때는 특히 어느 수준까지는 중간에 쉬지 않고 계속 하는게 필요합니다.

공부하시는 순서는 일단 프리미어 프로 에피소드1,2를 보셔서 영상편집 기본을 익히시고 어도비 툴에도 익숙해지세요.

그리고 애프터이펙트 마스터 시즌1 패키지 강좌를 들으시면 좋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을 뿐더러 강의가 매우 재미있습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다는 분들도 많으니까요.

그 다음 애프터이펙트 시즌2에 도전하세요. '에피소드1 3디를 만나다' 편이 좀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는데 이 강의는 완전히 이해못해도 좋으니 계속 보시면 에피소드2 텍스트애니메이션이나 에피소드3, 4는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인프런에는 디마스터 강의가 조금밖에 안올라와있지만 곧 애프터이펙트 시즌2 에피소드1 3디 강의를 필두로 텍스트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프, 트래킹 등 강의를 올릴 예정입니다.  만약 공부하실 시점에 강의가 다 안올라와 있다면 에듀캐스트 디마스터 채널(www.dmaster.co.kr)이 강의가 더 많이 올라와 있으니 거기서 보셔도 되고요.

프리미어프로와 애프터이펙트로 어느정도 작업이 가능하다면 영상포맷이나 인코딩에 대해 공부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당히 전문적인 분야지만 이것을 공부해야 영상을 만드시면서 괴롭거나 답답한 일을 덜 겪게 됩니다. 디마스터 강의에서만 공부할 수 있는 내용이기도 하고요.

현재 영상포맷과 인코딩 에피소드1,2가 만들어져 있고 영상작업하는 분들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인프런에도 올릴 예정입니다.  

정리하자면 프리미어프로 에피소드1,2 보시고 애프터이펙트 시즌1 패키지까지는 가능하면 쉬지말고 죽 공부하시는게 좋습니다. 이후 시즌2 3디 강의에서 살짝 고비가 오실 수 있는데 이를 잘 넘기면 재미있어서라도 계속 공부하게 되실거에요. 그럼 애프터이펙트 공부 꾸준히 하시면서 영상을 직접 만들고 출력하는 시점에서 영상포맷과 인코딩에 대한 공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강의가 재미있다고 죽죽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꼭 복습 충실히 하셔야 합니다. 공부하시면서 상담이 필요하시면 다시 질문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