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 부트와 JPA 활용 2 강의 듣던 중 로드맵이 궁금해서 질문남깁니다.

21.10.15 01:15 작성 조회수 127

0

안녕하세요 현재 스프링 기초 강의 부터 JPA 기초, 실전 1 까지 들으며 야생형 로드맵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활용 2편 강의를 아직 초반밖에 보지 않았지만 중간중간 MVC 이야기를 하셔서 MVC 파트가 선행 되어야 하는건지 아니면 이 강의를 먼저 끝내고 들어도 되는건지 더 효율적인 학습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ㅎㅎ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OMG님의 프로필

OMG

2021.10.17

안녕하세요. Goshk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활용2편을 수강중이신가 보네요.

김영한 지식공유자님의 JPA 로드맵은 스프링 완전정복 로드맵 이전에 제작이 된 강의입니다. 현 시점에서는 스프링 로드맵이 진행중이고, JPA로드맵은 JPA기본편부터 QueryDSL강의까지 강의가 전부 Open 된 상태이기 때문에 스프링 완전정복 로드맵부터 수강하는 것을 권장드리나 Goshk님이 스프링 학습 경험이 있어 기본편과 활용1편을 수강하시면서 스프링과 관련된 부분에서 어려움을 느끼지 않으셨다면 JPA 로드맵 이후에 수강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스프링 로드맵과 JPA 로드맵은 별개로 진행되는 강의인 만큼 JPA 로드맵 진행 후 스프링 완전정복 시리즈에서 깊이있는 스프링 학습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하나 부탁드리고 싶은 것은 이후 질문부터는 아래와 같이 해당 강의의 질문탭

 

 

 

 

혹은 해당강의의 강의장-> 커뮤니티에서 글을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