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26:30에 대한 질문

21.10.07 07:54 작성 조회수 155

0

필드주입이나 세터주입에서 Autowired해주는 게 아니면 생성자주입때만 Autowired를 생략할 수 있다고 앞서 말씀하셨는데,
 
26:30에 나오는 건 어떻게 Autowired 없이 빈 주입이 가능했던 걸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David님의 프로필

David

2021.10.07

안녕하세요. Hyunsang Han님, 공식 서포터즈 David입니다.
.
@Configuration 내 @Bean이 붙은 메서드의 파라미터로 의존관계를 주입받으려 할 때 자동으로 의존관계가 주입되는 것을 말씀하시는 것 맞으시죠?

https://docs.spring.io/spring-framework/docs/current/reference/html/core.html#beans-java-dependencies

스프링 문서에서는 해당 기능이 생성자 기반의 자동 의존관계 주입과 비슷한 매커니즘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Bean이 붙은 메서드에 파라미터가 있다면 컨테이너에 해당 타입, 이름으로 등록된 빈이 있는지 살핀 다음 주입해주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타입 이외에도 빈의 이름, @Qualifier 등을 이용해서 주입받을 수 있다고 나옵니다.

https://www.logicbig.com/tutorials/spring-framework/spring-core/javaconfig-methods-inter-dependency.html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