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CodeDeploy 관련

21.09.30 12:10 작성 조회수 216

0

CodeDeploy, S3, EC2의 상관관계가 확실하게 와 닿지 않는데 제가 한 번 여기서 설명해볼테니 맞는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1. S3에 appspec.yml을 사용하여 script를 실행하며 zip 파일을 업로드 한다

질문 : zip 파일이 정확히 어떤일을 하는지와 어떻게 구성이 되어있는지 궁금합니다.

2. CodeDeploy에서 생성한 application에서 S3에 있는 zip 파일을 사용하여 EC2에 실제 웹을 배포한다

질문 : zip 파일을 사용하여 EC2에 배포하는거 같은데 여기서도 잘 이해가 안갑니다. yml 파일에 있는 스크립트대로 동작하는건가요? 확실하게 이해하고 싶은데 감이 안오네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NOAH님 !

 

1번에 appspec.yml을 사용하여 zip파일을 업로드하는것이 아니라 code deploy push명령어를 사용하여 버켓에 zip파일을 업로드하는 것이 맞습니다. zip파일 안에는 yml파일과 html파일이 들어있구요. code deploy는 yml파일을 인식하여 순서대로 적혀있는 bash script들을 돌립니다. 

 

2번은 실습 1부때 인스턴스를 생성했죠? 그 안에다 code deploy agent설치를 하였고 httpd역시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appspec.yml안에 들어있는 bash script중 ec2인스턴스에 들어있는 서버를 실행시키는게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zip파일에 들어있는 html파일을 돌림으로 웹어플리케이션이 작동되는 원리입니다. 

그리고 콘솔에서 code deploy와 ec2인스턴스를 연결시키는 부분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