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enum은 또 "이늄"인가요?

21.09.26 12:33 작성 조회수 853

-1

미국 사시는게 맞는지 심히 궁금하네요.

"enum" 은 또 "이늄"인가요?

"sometimes"는 본토 발음으로 "소메티메스" 맞죠?

 

아무리 개발 강의라지만 너무하시네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31

hjoo님의 프로필

hjoo

2021.09.26

Luke Lee 님 안녕하세요. 인프런 입니다.

상대가 있는 글을 작성하실때 예의를 지켜주시기를 강력히 요청드립니다. 

인프런은 강의 컨텐츠를 만드시는 분들이, 영어선생이나 아나운서 등이 아닌 현업에서 활약중인 기술자 들입니다. 때문에 발음이나 억양등은 듣는 사람에 따라 의아하다고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표현하는 것은 자유겠죠.

하지만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대해서는 스스로의 인격을 나타내는만큼 읽는 사람의 감정을 상하지 않는 선에서 해야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점에서 Luke Lee 님의 비아냥 조의 글은 저희가 볼때 충분히 도를 넘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다른 질문에도 비슷류의 질문을 몇개 다셨더라구요. 참고로 '로드밸런서' 든 '로드발랜서'든 제가 본 좋은 개발자들은 아무도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인프런은 아나운서나 언어강사가 아닌 현업 기술자들이 살아있는 지식을 나누는 곳입니다. 따라서 발음이나 억양이 그런 언어적 전문가들, 네이티브 들 처럼 정확한 발음이 중요하시면 udemy 나 linda 같은 좋은 플랫폼도 많으니 그것을 활용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이 글, 혹은 다른 글들이 추가 입장표명이 없으시면 해당 글들은 스팸처리 되고 글 쓸 권한을 제한할 예정입니다.

저희의 기준이 높은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가 이런 피드백을 작성한적이 이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근 6년간 이번이 세번째 이니까요. 

감사합니다.

인프런 드림

26

Enumeration을 줄여서 enum이라고 쓴거니까 제 딴엔 이늄으로 읽어야 "이늄(머레이션)"하고 연관있는 단어처럼 들리지 않을까 싶어서 그렇게 읽었지만 그게 그렇게 비아냥거리실 만한 건지 잘 모르겠네요. 제 영어 단어 발음 때문에 강의가 불편하시면 환불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