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assume" 발음이 "어줌"인가요?

21.09.26 07:54 작성 조회수 525

-2

미국에서 직장다니신다고 들었는데, 본인 계신 곳에서는 assume을 "어줌"이라고 발음하나요? 

본인만의 발음인가요? 콩글리시인가요? 아니면 서부 사투리인가요?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8

인프런님의 프로필

인프런

2021.09.26

Luke Lee 님 안녕하세요. 인프런 입니다.

상대가 있는 글을 작성하실때 예의를 지켜주시기를 강력히 요청드립니다. 

인프런은 강의 컨텐츠를 만드시는 분들이, 영어선생이나 아나운서 등이 아닌 현업에서 활약중인 기술자 들입니다. 때문에 발음이나 억양등은 듣는 사람에 따라 의아하다고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표현하는 것은 자유겠죠.

하지만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대해서는 스스로의 인격을 나타내는만큼 읽는 사람의 감정을 상하지 않는 선에서 해야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점에서 Luke Lee 님의 비아냥 조의 글은 저희가 볼때 충분히 도를 넘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다른 질문에도 비슷류의 질문을 몇개 다셨더라구요. 참고로 '로드밸런서' 든 '로드발랜서'든 제가 본 좋은 개발자들은 아무도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인프런은 아나운서나 언어강사가 아닌 현업 기술자들이 살아있는 지식을 나누는 곳입니다. 따라서 발음이나 억양이 그런 언어적 전문가들, 네이티브 들 처럼 정확한 발음이 중요하시면 udemy 나 linda 같은 좋은 플랫폼도 많으니 그것을 활용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이 글, 혹은 다른 글들이 추가 입장표명이 없으시면 해당 글들은 스팸처리 되고, 계정의 글 쓰기 권한은 박탈될 예정입니다.

저희의 기준이 높은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가 이런 피드백을 작성한적이 이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근 6년간 이번이 몇번 안되니까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프런 드림

23

미국에 산다고 어떻게 갑자기 미국인 발음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제 영어 발음 때문에 강의에 집중이 안되면 비아냥 거리는 질문 그만 남기시고. 강의 그만 보시고 환불을 하세요.

15

hjoo님의 프로필

hjoo

2021.09.29

입장을 남기지 않으셔서 Luke Lee 님은 블럭처리 합니다.
이 글은 근거로 일단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Luke Lee님의 프로필

Luke Lee

질문자

2021.09.26

적어도 관련 직군에서 일하면 (그것도 한국도 아닌 미국 MS 본사면 시애틀 근교 아니에요?), 관련 전문 표현들은 자연스럽게 듣고, 비슷하게 발음하게 되지 않나요?

상식적으로, 적어도 assume을 아쥼이라고 발음하지는 않아요. ㅎㅎㅎ

enum이 enumerated의 약자라고 해도 누가 "이늄"이라고 발음하는지 동료들 한테 한번 물어보세요.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는 대개 "에넘"이나 "이넘"에 가깝게 발음하지, "이늄"이라고 발음하는 경우는 한번도 못봤어요. (저도 미국 있거든요..) 구글 번역기로 테스트 해봐도 마찬가지고..

 

본인 유튜브 채널에서 본인 보기에 거시기한 질문한 내용에 대한 답변은 참 말로 잘 때리시더니, 겨우 발음가지고 피드백하는 건 듣기 싫으신가 보네 (내로남불은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국룰이죠.)

 

리펀하고 싶어도, 강의자가 누군지 모른채로 이 강의 구입한지도 오래되었고 (그냥 java testing으로 검색했을때 먼저 뜨길래 별 생각없이 그냥 구입함.), 해서 리펀이 안되네요. 돈버리긴 아깝고, java testing 학습이 좀 필요한 상황이라 강의를 보긴할건데..

 

본인이 본인 유튭 채널에서 질문에 답변하는 태도를 열심히 받들어서, 강의중 이상하거나 틀린 부분 나오면 또 열심히 피드백드릴게요. 피드백에는 겸손하셔야죠. 이런게 싫으시면 강의를 접으시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