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키보드 위에 버튼이 나오게 하는 것은 어떻게 하나요?

16.07.13 02:27 작성 조회수 694

0

항공권 UI 앱을 복습하고 있는데요.  출발장소를 입력하고 도착장소를 입력하는 텍스트 필드로 이동할 때, 직접 텍스트 필드로 이동하지 않더라도 키보드 위에 화살표 버튼을 나오게 해서 이동할 수 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래서 출발장소 입력란에서 도착장소 입력란으로 이동할 수도 있고 반대방향도 가능하게요.  그리고 DatePicker를 이용했는데, 이때에도 날짜를 선택하고 나서 datepicker 위에 버튼이 나오도록 해서 입력을 완료시키고 사라지게 하고 싶은데 어떤 식으로 하면 되나요? 뒷부분에 가면 이런 방법들이 다루어지나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저도 키보드를 안 만들어봐서.. ^^; 근데 아래꺼 보시고 하시면 될듯한데요.. 소스도 붙어 있네요. 한번 try 해 보시죠.http://www.appdesignvault.com/ios-8-custom-keyboard-extension/?inf_contact_key=6e90c789593c8a8133db8fec099cee0feae2d0db084b122c7c524fd39a54c450 DataPicker랑 버튼 묶는거는요. UIView라는 컴포넌트가 있어요 그거를 하나 올리세요 그리고 그위에다 DataPicker랑 button을 같이 올리세요. 그럼 UIView로 두개를 그룹한거 처럼 되기 때문에 UIView만 컨트롤 하시면 되요.

0

저 그럼 키보드 전체를 다시 만드는 건 어떤 식으로 하나요? 키보드를 만드는 거랑 DatePicker랑 버튼을 묶어서 움직이게 하는 거랑 관련해서 제가 참고해볼 수 있는 방법이나 문서를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0

뒷부분에 이런 방법들은 안 다루어 지구요. View 를 따로 만들어서 키보드 위쯤에 올리시던지.. 아니면 키보드 전체를 다시 만드는게 가장 자연스러울꺼 같긴한데요. DatePicker를 DatePicker랑 버튼을 같은 View로 묶어서. 보였다 안 보였다 하면 될듯한데요. 이렇게 말로 설명은 간단한데, 시도 해봐야 할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