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layer에 대한 질문입니다!

16.07.11 03:12 작성 조회수 121

0

안녕하세요~ 강의 잘보고 있습니다^^ 윗질문이 이상하게 올라갔는데 수정이 안되네요... 열심히 따라하고 있는데요 마지막부분의 image.layer.cornerRadius부분을 써도 에러는 나지 않는데 시뮬레이터에서 동작을 하지 않는데 이유가 있을까요.. 그리고 한가지더 질문이 component 1부분이 2개인 부분이 있고 3개인 부분이 있잖아요? 거기서 3개인 부분을 선태해놓고 2개인 부분으로 넘어가면 크레쉬되는데 수정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UIImageView를 연결 하신게 맞나요? synthesize도 그렇구요. 제가 UIImageView는 imgView라고 변수명으로 연결해 놓거든요. imgView.image = [UIImage imageName:~~~]로 하신거 좀 확인해 보셔야 할듯한데요. 제가 보기엔 이름을 바꿔 보시는게 어떠세요. image라는 이름은 워낙에 등록해서 많이 쓰다 보니 오류를 일으킬수도 있습니다.참고로 제가 UIImageView를 imageView로 안쓰는 이유는 저게 프레임웍에서 많이 사용하는 이름이라 가끔 충돌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imgView로 쓰고 있습니다. 비슷한 이유일듯 한데.. 이름 바꿔서 해보세요.

0

jms님의 프로필

jms

질문자

2016.07.13

 섹션9강의입니다!  picker  view사용하는 부분입니다~ 이미지뷰부분에서 property 만들떄 image라고 선언하고 synthesize 했는데도 안되네요.. 연결도 잘 되어있구요

0

저 image 가 imgView인가요? 저거 먼저 확인해 보셔야 할듯한데요. imgView로 하셔야 되요. componenet1부분은 몇번째 강의인지 좀 알려 주시겠어요? 어딘지를 모르겠어요.. 설명을 못드리겠어요. 제 코드를 찾아봐야 하는데, 어딘지 감이 안오네요.. 몇번째 강의 인지 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