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왕초보자입니다.

20.04.11 18:12 작성 조회수 83

0

typealias GridPoint = (Int, Int)

var touchPoint: GridPoint = GridPoint(10, 40)

typealias 강의에서 (Int, Int)를 GridPoint로 대신해서 사용한다는 부분은 이해했습니다. 그래서 var touchPoint:(타입형식)에서 타입형식을 (Int, Int) 대신 GridPoint로 사용하였구요. 그런데 그 이후에 GridPoint(10, 40) 부분이 어떻게 나왔는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마치 함수 호출처럼 보이는데 GridPoint는 그냥 (Int, Int)를 대신하는 타입형식 아닌가해서요. 질문 내용이 너무 초보적이라서 죄송합니다. 이제 막 강의를 수강해서 듣는데 벌써부터 이해가 잘안되네요. ㅠㅠ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hyoniri님의 프로필

hyoniri

질문자

2020.05.14

typealias로 GridPoint라는 타입을 만들고 GridPoint에 ()를 붙여주면 객체가 생성되는건가요?

타입으로 객체를 만든다는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클래스로 객체 만드는 것과 같은 의미인건가요? 감을 잘 못잡겠습니다 ㅠㅠ 

0

안녕하세요

GridPoint(10, 40) 라는 뜻은

GroidPoint라는 타입의 객체를 만들어야 하는데 만들때 int 2개를 받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괄호에 2개의 int값을 넣은거고 그렇게 되면 GridPoint라는 객체가 생성됩니다.

보통 initialize(초기화)라고 표현을 하는데 그걸위한 문법 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