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주 계산

20.04.10 04:43 작성 조회수 134

0

안녕하세요 강사님.

강의 중 '코호트 차트를 위한 준비'강의에서 하신대로 주를 계산했는데

계산이 어떤 항목은 강사님의 결과처럼 0(week),1(week),2(week) 이런식으로  날짜 차이 계산이 잘 되어있는데 

목록이 길어질 수록 589(week) 이런 식으로 계산에 오류가 나 있더라구요. (실제로는 9 week 정도의 차이)

이 오류는 왜 생기는 건가요? 

날짜들은 둘 다 옵션키를 누르고 discrete으로 설정했으며 형식은 datetime입니다. 

답변 6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spark4297님의 프로필

spark4297

질문자

2020.04.10

강사님  avg로 바꿨더니 맞게 표시됩니다. 12:00:00AM는 date타입을 datetime으로 바꿀 때 자동으로 생성된 것 같아요.

그리고 word 파일도 다운받았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1

아울러 일부 데이터만 보여주셔서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12:00:00AM은 별 의미 없이 붙어있는 것 같은데, 현재의 DATETIME 데이터 타입을 DATE로 바꿔주시면 컨트롤하기 조금 더 수월합니다 :)

1

죄송해요 너무너무 정신 없어서 회신이 좀 늦었네요 ㅠㅠ

지금 저 datediff 의 결과가 화면 안으로 들어갈 때 평균이 아니라 다른 방식으로 집계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평균으로 바꿔주시면 원하시는 숫자 정확하게 나올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칭하신 MS Word 파일은 세미나 기획 배경 강의에 아마 압축 파일로 올라간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한 번 확인해주세요. 혹시 없으면 제가 보내드리겠습니다 ^^

0

또 궁금한 점 있으시면 문의주세요 :)

0

spark4297님의 프로필

spark4297

질문자

2020.04.10

우선 지금 질문은 함께 올려드린 샘플 데이터에서 나는 오류가 아니라, 실제 가지고 계신(현업에서 사용 중이신) 데이터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지칭하시는 것이지요?

- 네 맞습니다.

우선 date 자료는 이런 형식입니다.

그리고 첫 날짜 계산도 이렇게 식을 만들었고

 

Datediff 식은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각 필드에 넣었을 때 결과물에서

이렇게 초록색 부분은 맞지만 빨간색 부분부터 오류가 납니다.

그리고 이 부분에서는 굉장히 큰 오류가 납니다ㅠㅠ

참고해주시고 답변 부탁드립니다. 

+) 그리고 혹시 강의하실 때 왼쪽에다 두고 사용하신 텍스트 자료들도 다운 가능한가요? 

답변기다리겠습니다. 항상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

0

몇 가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지금 질문은 함께 올려드린 샘플 데이터에서 나는 오류가 아니라, 실제 가지고 계신(현업에서 사용 중이신) 데이터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지칭하시는 것이지요?

아마 DATEDIFF 함수를 적용했을 때의 결과가 0, 1, 2로 잘 나오다가, 어떤 것은 9가 나와야되는데 589라는 터무니 없는 숫자가 나온다는 것을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DATEDIFF('week', FROM에 해당되는 일시, TO에 해당되는 일시) 정확하게 들어갔는지 한 번 확인해주시고, 문제가 없다고 하시면 만드신 계산식과 589가 나오는 화면, FROM 일시의 범위, TO 일시의 범위 등을 스샷으로 확인해주실 수 있을까요?

직접 봐야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