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타임리프의 문법? 을 다 암기해야할까요 ?

21.09.10 16:41 작성 조회수 227

0

MVC1편에서도 타임리프가 나왔지만 실무에서 많이 쓸 일이 없다고 하여 그냥 따라치기만 하고 넘어왔는데요.. MVC2편에서는 본격적으로 타임리프를 길게 강의를 해주셔서 많이 중요한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문법 자체는 어렵지 않은데 스프링MVC패턴뿐만 아니라 스프링 자체도 이해해야할게 많아서 타임리프까지 공부하다 개념이 많이 혼잡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데 타임리프를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편인가요?

많이 사용하다보면 손이 기억을 할 것 같긴한데 타임리프 부분을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ㅜㅜ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OMG님의 프로필

OMG

2021.09.10

안녕하세요. hjemsti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중요한가의 기준은 어떠한 환경에서 개발하느냐에 따라 다를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타임리프를 배워두시면 나중에 화면단을 급하게 혹은 빠르게 개발해야 될 때 유용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에 필요없다하더라도 추후 스프링으로 개발을 계속 하실 예정이라면 한번 쯤 배워두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권장드리는 학습 방법은 우선 영한님의 강의를 한번 쭉 따라하면서 들어보시고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머릿속으로 기능들을 기억해두셨다가, 추후 필요할 때 해당 기능들을 찾아보면서 개발을 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과정이 반복되다 보면 자연스레 찾아보지 않더라도 몸과 머리가 기억하여 코드를 작성하실 수 있을거에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