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ite app이 실행 되어 있지 않아도 되나요?

20.04.01 12:45 작성 조회수 113

0

ContentProvider 앱에서 sqlite app으로 접근 할때  sqlite app의 실행 되어 있는 것과 별도로 작동 되는 건가요?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경우가 너무나 많죠... 어플끼리 데이터를 공유하고자 할 때 주로 이용합니다. 서비스 기획적은 측면에서 애플리케이션 간에 데이터 공유가 필요하다면 구성하는 겁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단말기에 노래, 동영상, 사진 등을 넣으면 OS가 이 파일들의 데이터를 저장해 sqlite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해 놓고 이들을 이용할 수 있는 Content Provider를 제공합니다. 문자, 연락처 등등 많은 정보들을 애플리케이션이 가져다 쓸 수 있도록 ContentProvider를 제공합니다. 그 외에서 자사에서 만든 애플리케이션끼리 데이터를 공유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저장한 데이터를 열어두는 개념이라기 보단 제공자가 제공하는 정도로만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개념입니다.

1

넵 별개로 보시면 됩니다. ContentProvider 사용을 OS에 요청하면 OS가 ContentProvider의 코드를 동작시켜 얻어진 결과를 애플리케이션으로 전달합니다. 

0

ch1124.ki님의 프로필

ch1124.ki

질문자

2020.04.02

자사에서 여러 앱 개발해서 자사 앱끼리 데이터 공유가 목적이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0

ch1124.ki님의 프로필

ch1124.ki

질문자

2020.04.01

실무에서 이 기능이 어떤 경우에 쓰이는지 궁금합니다.  필요하기까 안드로이 4대 기능 중에 하니일 터인데....

개발자가 만든 앱에서 데이터를 공유하고 저장까지 열어 놓는 경우가 생각나지 않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