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질문입니다.

20.04.01 07:35 작성 조회수 101

0

4.4 url-loader<o:p></o:p>

사용하는 이미지 갯수가 많다면 네트웍 리소스를 사용하는 부담이 있고 사이트 성능에 영향을 수도 있다. 만약 페이지에서 작은 이미지를 여러 사용한다면 Data URI Scheme 이용하는 방법이 낫다. 이미지를 Base64 인코딩하여 문자열 형태로 소스코드에 넣는 형식이다url-loader 이러한 처리를 자동화해주는 녀석이다.

강의자료를 잘 이해한 것이 맞는지, 혹시나 추가 설명을 해주실 수 있을 까요 ?

네트워크로 웹 브라우저가 웹 서버에 자원들을 받아 내는 과정에서 이미지 또한 요청을 하는데 매번 이미지를 받아내기 위해선 각 이미지마다 네트워크 통신을 하는 것이 손해이기때문에 사용한다는 것으로 이해 했습니다. 그런데 Data URI Scheme를 써도 결국엔 웹 브라우저가 네트워크를 통해 웹서버로부터 이미지를 받는 것이고 그 사실 자체를 변화가 없는 것이 아닌가요? 이걸 쓴다고 무엇이 이득이라는 건지 잘 이해가 안갑니다. 어떤 방법을 통하던 이미지는 웹 서버로 부터 받아야 하는 것이고 이미지 갯수가 많다면 네트워크 리소스 부담이 많아 지는 것은 피할 수 없는 것이 아닌가 싶거든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6

url-loader는 이미지 파일을 "자바스크립트 문자열"로 변환해서 코드에 넣어주는 역하을 하는 로더에요. 그래서 자바스크립트 파일을 좀 커지긴하지만 이미지 여러개를 다운받는 것 보다는 좀더 큰 자바스크립트 파일 1개를 다운로드하는게 더 나을 수 있다는 의미였어요.

뭐 이것도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매번 그런 것은 아닙니다. 브라우져에서 js나 이미지를 동시에 다운로드 하기 때문에죠. 이것도 동시에 다운받는 갯수를 넘어서면 또 다르구요. 

"꼭 이걸 써야한다"라기 보다는 상황에 따라 선택해야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