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 파일배포하기 재 질문드립니다.

20.04.01 01:52 작성 조회수 135

1

안녕하세요. 남박사님 

우선 답변 감사드립니다. 

다음이 아니라 처음 알려주신 답변대로 spec 파일에서  'pkg-resources.py2_warn' 을 치고 

cmd 창에서 pyinstaller --onefile 파일명.spec를 다시 인스톨 하였는데도 아래와 같이 뜹니다..

혹시 몰라 환경변수 path에 pkg-resources 해당 경로까지 추가 했는데도 이러한 에러가 뜹니다.. 

구글링을 해도 따로 안나와서 이렇게 다시 남박사님께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pyinstaller 는 어떤 프로젝트에서 어떤 라이브러를 사용하고 어떤 환경에서 pyinstaller 를 실행하느냐에 따라 오류가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이미지를 보니 아나콘다 환경을 쓰시는거 같은데 아나콘다 환경과 강좌에서 진행한 일반 환경는 다소 환경적인 요소가 다릅니다. 아나콘다 환경이 아닌 일반 환경에서 테스트 해보시는걸 추천드리며 아나콘다 환경과 일반 환경을 혼합해서 사용하시는건 적극 반대합니다.

구글링을 해보셨다니 아시겠지만 위의 오류만 봐서는 너무 많은 경우의 수가 나와 이유를 특정할 수가 없어 보입니다. 한가지 pkg_resources 는 setuptools 에 포함된 라이브러리라 setuptools를 44.0.0 버전으로 재설치 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거론되는걸로 보입니다.

pip install --upgrade setuptools==44.0.0

0

ㅎㅎㅎ 축하드립니다~

0

남박사님!!!!!!!!!!!! 드디어 해결 됬습니다!! 한동안 이것때문에 우울했는데 해보니깐 정상적으로 됩니다 ㅎㅎ 

답변 감사드립니다!! 정말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