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vcpkg 다운로드에 문제를 겪고있습니다

21.09.02 02:25 작성 조회수 205

1

현재 vcpkg를 통하여 opengl, glew, glfw3를 32비트와 64비트 모두를 선생님의 chapter가 있는 곳에 전부 다운받아 놓은 상태입니다. chapter1 - lecture1.sln을 통하여 코드를 실행하였더니 "파일소스를 열 수 없습니다 "GLFW/glfw3.h" 이렇게 에러가 나는데 어떻게 하면 해결 할 수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이런 문제들은 원인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딱 잘라서 원인을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C++ 초보자들이 가장 고통 받는 부분이 (그래서 파이썬 사용자들이 가장 편한 부분이) 바로 이런 부분입니다. 처음에 익숙해지시기까지 약간의 인내의 시간을 거치면서 원인을 찾아내셔야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글에서 하나 마음에 걸리는 것은 '다운 받아' 놓으셨다는 점입니다. vcpkg는 여러 프로젝트에 공통으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특정 프로젝트 아래에 설치하지는 않습니다. 한 번 '설치' 과정을 거치면 Visual Studio가 Vcpkg 설치 여부를 확인해서 알아서 헤더파일이나 라이브러리 파일들을 찾아줍니다. '설치'과정은 vcpkg 홈페이지에 사용 방법이 있으니 다시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exe 다운받아서 GUI로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console창에서 bat를 실행시키는 방식입니다.)

조금 더 시도해보시고 다시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일 있으면 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