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경영

  • 해결 여부

    미해결

질문 잇습니다

21.08.28 21:07 작성 조회수 96

0

시간봉과 분봉 여러개를 같이 쓰고싶은데 그건 어떻게 구현할수잇을까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두가지 방법이 있을것 같습니다.

1. 첫번째 방법으로는 matplotlib의 subplot이라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는 여러개의 그래프를 위 아래 혹은 옆으로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https://matplotlib.org/stable/gallery/subplots_axes_and_figures/subplots_demo.html

위 링크를 참고해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2. 두번째 방법으로는 수업때 진행하였던 방식(matplotlib을 이용한 result 작성 강의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으로 원하는 데이터를 한 그래프안에 다 표시하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백테스트를 할때는 동시에 사용할수없을까요? 5분이평과 1시간 이평 두개를 같이 판단이 안됩니다..

매수나 매도 시그널 작성시 5분이펑과 1시간 이평을 모두 사용하셔서 시그널을 발생시키시면 될것 같습니다! 다만 5분 이평과 1시간 이평을 모두 사용하시려면 강의에서 사용한 일봉 이외에도 분봉 자료도  db에 저장하셔야 합니다.

네 저장은 하였는데 불러오는과정에서 다른시간대를 가져옵니다..ㅠㅠ 분은 분대로지나가서 1시간봉에서 이평을 그대로 쓰는게 아니라 같이 지나가버립니다..

정확히 어떤 부분에서 막히신지는 모르겠지만 서로 다른 시간대의 이평을 사용하시려면 예를들어 5분봉의 이평와 15분봉의 이평이 있다고 보면 같은 하루라도 당연히 5분이평이 15분이평보다 세배의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5분봉 3개 지나갈때 15분봉 데이터 한개가 지나가도록 프로그래밍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0

5분봉에서 20 40일 이평과 시간봉에서 20 60일 이평을 같이 판단하여 매수를 하고싶습니다

0

죄송합니다 질문을 잘이해를 못했습니다. 조금 자세히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