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해결됨

역시 제일 어려운건 프로젝트 구성(설정)이네요.

20.03.18 17:09 작성 조회수 189

1

구성 원리를 정확히 이해하면 나을 것 같은데 홍정모교수님은 어떻게 학습하셨나요?? ㅠㅠ 맨날 검색해서 블로그봐도 이해가 별로 안됐던거 같습니다.

질문1)


Property =>  C/C++ => Additional Include Directories 
 : 컴파일과정 중 Object 파일을 생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헤더들의 경로

Linker => input =>  Additional Library Dependencies 

: 의존 외부라이브러리 경로

LInker => General => Additional Dependencies

: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의존 외부 라이브러리 파일 이름
ex) nanogui.lib

까지는 이해가 뙜는데 DLL파일을 복사해서 프로젝트 실행 경로에 옮겨두는 것이 이해가 안되네요. 항상 dll파일들은 exe와 같은 경로상에 위치해야하나요? (그런 규칙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4

제 강의 전체가 단순 문법이 아니라 구성원리(?)를 가르치기 위해서 엄청나게 길어졌지요. 저는 수십년(?) 걸렸습니다.

Visual Basic 6.0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비주얼 스튜디오 2019의 전신이랄까...)

3

운영체제가 DLL을 찾는 위치가 거기라서 그렇습니다. 시스템 디렉토리로 복사해서 옮기는 방식도 있는데 요즘은 보안 문제로 그냥 exe와 함께 두는 것이 편합니다. 게임이나 다른 응용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는 곳을 구경해보세요.

1

지호손님의 프로필

지호손

질문자

2020.03.18

네ㅋㅋ Visual Basic  초등학교 시절 옛날 윈도우98에서 많이봤던 이름이네요.  감사합니다. OS가 해당 실행파일과 같은 경로에서 찾게되군요. 

0

호두님의 프로필

호두

2020.03.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