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질문

20.03.17 08:47 작성 조회수 73

0

안녕하세요

좋은 강의 덕분에 올해 목표를 언어가 아닌 업무자동화 코딩에 두고 짬짬히 열공하고 있습니다.

연습문제를 받아서 답을 다 지우고 풀고 있는데요. 

14번 문제에서 숫자를 입력받을 경우

data1=int(input()) 조건을 주고 9를 받음 9로 표기가되고요

data1=input(int())반대로 주면 Print 에서 조건 앞에 0 이 표기가 되는것을 발견했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단순 표기에 차이일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우선 int(input()) 와 같이 쓰는 것은 입력을 먼저 받아서(input) 그 값을 정수(int)로 바꿔라라는 뜻입니다.

input(int()) 와 같이 하면, int() 를 먼저 실행하는데, 다른 셀에 int() 만 실행해보시면 0이 나올 것입니다. 본래는 int(데이터) 와 같이 써서, 해당 데이터를 정수로 만드는 것인데, 아무 데이터가 없으니 디폴트로 0이라는 정수가 나온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input(int())  와 같이 하면, int()를 먼저 실행해서, 0이 출력되고, 그다음에 단지 input() 함수를 실행시킨 것이 됩니다. 

왜 int(input()) 와 같이 쓰는지는 강의에서 문제와 함께도 설명을 드렸는데요, 그 부분을 다시한번 참고하시면, 좀더 이해하실 수 있고, 이와 같이 사용할 일은 없다는 것도 이해하실 수 있으실꺼예요.

PS: 업무자동화는 맛보기를 한 정도라서요 일단 익숙해지시면 좋을 것 같고, 추후에 자동화에만 집중한 별도 강의로 만들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