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connection refused

21.07.31 21:26 작성 조회수 254

2

설정 파일 모두 강의 내용 그대로 따라하면서 하고 있는데 super putty에서 connection refused가 발생합니다.
putty를 실행해서 직접 host name과 port를 입력해도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설정 바꿔준 것도 없는데 왜 그럴까요..??
vm에서 m-k8s 구동 후 super putty로 접근시 접근이 잘 됩니다. 하지만 w1, w2, w3에 접근하려 하면 똑같이 connection refused가 발생합니다.
현재 vm에서 구동중인 서버에만 접근 가능한거 같은데,, 원래 이게 맞는건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네 안되는게 맞습니다. 푸티,슈퍼푸티는 동작 중인 VM을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터미널 프로그램이니까요..

0

이승호님의 프로필

이승호

2023.05.12

동일한증상입니다 해결방법이 뭘까요? Vm에선 정상작동하고, superputty에선 위 작성자와 동일한 화면이 뜨며 에러메세지가 뜹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내용만으로는 알기 어렵습니다. 위의 메시지는 단순히 접속이 안됨 만 있습니다.

위의 분과 동일한 증상이라고 했는데, 위의 분 같은 경우는 VM을 안 키고 하신거니 뜬거고

이승호님은 VM을 켰는데 뜨신거라면 다른 것을 알아 봐야 합니다.

그걸 알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하셨고, 어떤 것들 하다가 발생했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상태 에 관련한 내용(가상 머신은 켜져 있고, VM은 어떻게 접근해서 어떤 테스트를 해보셨고 등)

우선 확인해 볼 내용은 putty로는 정상 접속되는지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putty 접속 여부 및 안되는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제가 알면 좋은 정보들을 알려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내용이 현재 도움이 되실 것 같진 않지만, 참고로 넣어드립니다.

image

참고로

%temp%SuperPuTTY.log 에 로그가 있으니 그쪽을 살펴보는 것도 해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