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수학

  • 해결 여부

    미해결

1.1 질문

20.03.09 18:22 작성 조회수 120

2

9:14쯤에 replacement 라는 용어가 나오고 row에다가 곱하거나 나누거나 더하는 연산이 replacement 라고 나오는데 뒤에서 나ㅇ는 scaling 이라는 용어랑 차이가 뭔가요? scaling 도 row에다가 특정값을 곱하거나 나누는 연산인거 같은데..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그럼 scaling 은 row 어떤 값을 곱하는 행위

replacement 는 row 들 끼리의 덧셈과 뺄셈으로 새로 만들어진 row 가 새로 만들어지고 어떤 자리를 대체하는 행위 라고 봐도 되나여?

1

안녕하세요.

scaling은 특정 로우에 어떤 값을 곱하거나 나누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나누기 자체는 곱하기 행위라 볼수있기때문에 그냥 곱하는 행위라고만 말해도 상관은 없음)

예를들어 [4 2 0] 이라는 row에 1/2을 곱하여 [2 1 0]의 형태로 바꾼다면 이 행위는 scaling이라 불립니다.

replacement는 다른 row에 scaling을 하여 (안해도 상관없음), 또 다른 row에 더해주거나 빼주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예를들어 1번 row가 [4 0 0] 이고 2번 row가 [2 1 0]이라 해봅시다.

1번row에 1/2을 곱한뒤 2번row에 빼면 [0 1 0]이 되죠? (scaling이 이 예시에는 있지만, 없어도 역시 replacement라 불립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row [0 1 0]이 2번 row "replace"해주기 때문에, 이 행위는 replacement라 불립니다.

감사합니다.

<script></script>

<script></script>

<script></script>

<script></script>

<script></script>

<script></script>

0

네 맞습니다 그렇게 이해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