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swagger관련 질문있습니다

21.07.30 16:00 작성 조회수 300

0

https://github.com/nestjs/swagger/issues/1006

여기있는 문제와 완전히 동일한 문제가생겨서 swagger문서가 나오지않고있습니다. 답변에 나온대로 헬멧 지워도보고 헬멧위로 올려도봤지만 계속 css와 js파일이 https로 불러와지고있습니다. 로컬환경에서는 문서가 잘 나오는데 ec2에 올리면 https로 불러와지네요..  다른점이 찾기위해 로컬에 보내는 요청과 ec2에 보내는 요청을 비교해봤는데 로컬에서는 Referrer Policy가 strict-origin-when-cross-origin으로 설정되어있고 ec2에는 no-referrer로 설정되어있습니다. 혹시 이게 문제라면 어떤방식으로 접근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려도 될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강정우님의 프로필

강정우

질문자

2021.07.30

네 맞습니다. 실제 운영할땐 다른 호스팅사에서 nginx에 ssl적용할 예정이라 ec2에서 개발할때는 https를 사용하지않고있습니다. 답변중 시크릿모드를 사용하면 해결된다는 얘길 듣고 혹시나해서 크롬 시크릿모드로 접속해보니 잘 동작해서 ec2에서만 임시방편으로 사용하려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0

https를 적용하는 게 가장 간단한 해결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배포 후에 https를 안 쓴 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helmet 지운 후 다시 빌드하신 것 맞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