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획 · 전략 · PM

  • 해결 여부

    미해결

이번단원 질문드립니다.

21.07.30 00:14 작성 조회수 142

1

이번 단원인 (보강) 업무와 프로젝트에 맞게 JIRA 커스터마이징 하기 에는 크게 8개의 주제로 연결되는데 모든강의가 끝난후 이해하려고 하니깐 정리가 되지않습니다.

▶이슈 유형에 따른 원하는 필드 생성하여 화면에 나타내는 방법

1. 이슈 유형 생성 : 원하는 이슈 유형을 만들기 위함.

2. 이슈 유형 구성표 생성 : 이슈 유형의 집합으로 원하는 이슈 유형들로 구성할 수 있다.

3. 사용자 지정 필드 생성 : 1번의 이슈 유형 안의 원하는 필드를 만들기 위함.

4. 스크린(화면) : 2번~3번은 눈에 보이지 않는 설정부분이기 때문에 화면으로 등록해야만 사용자가 볼수 있다.

-1~4번 과정은 원하는 이슈유형과 필드를 만들고 이슈 유형별로 어떤 필드를 보여줄지에 대한 껍데기 생성

5. 필드 구성 : 기본필드와 사용자 지정 필드의 상세 기능을 설정

6. 필드 구성 구성표 : 필드 구성의 집합으로 원하는 필드 구성을 추가할 수 있다.

-5~6번 과정은 필드 기능을 설정하고 필드의 집합을 구성을 하고 원하는 프로젝트 연결한다 

7 화면 구성표 : 4번 만든 스크린이 어느 시점에 이슈와 연결되는지 설정

8. 화면 구성 구성표 : 7번의 결과물과 프로젝트 연결

위와 같이 이해하였는데 생성과 연결 흐름이 딱딱맞아 떨어지는느낌이들지않네요... 혹시 주제별로 연결흐름을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열심히 학습하고 계시네요. ^^

JIRA  스킴과 Workflow 커스터마이징은 제일 어렵고 헷갈리는 부분이라 강의 제일 뒷 부분에 추가했습니다.

직접 JIRA 관리자로 로그인하셔서 단원 별로 실습을 해보아야 이해가 쉬우실 테니 테스트 프로젝트를 만들고 실습을 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스킴간 흐름은 "JIRA Scheme 이란" 강의에 첨부한 구성도를 참고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보강에 있는 내용은 JIRA 관리자가 수행하는 업무라 사내에서 역할이 JIRA 관리자가 아니라면 사용할 일이 없는 기능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