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컴퓨터 비전

  • 해결 여부

    미해결

yolo 관련

21.07.29 20:59 작성 조회수 306

0

안녕하세요 선생님, yolo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는데 물어볼 곳이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qqwweee의 yolov3모델에서 처음 50에포크는 Classification 부분만, 다음 50에포크는 전체 Layer을 Unfreeze하여서 학습을 하였는데요, yolo에 자신감을 가져서 요즘 AlexyAB의 Darknet을 도전하고 있습니다.

Darknet은 Classification만 Unfreeze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나 선생님께서  Darknet을 사용해 보셨다면, Darknet도 qqwweee의 전이학습방법과 같이 custom하게 전이 학습을 할 수 있는 것인지 여부에 대해 여쭈어보고싶습니다. 현재 성능의 관점에서 qqwweee의 yolov3과 Darknet yolov4 둘 중에서 어떤 모델을 택할지 고심하고 있습니다.

수업 외의 질문이라서 양해부탁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십니까, 

Darknet Framework을 직접 도전하시다니 대단하십니다. 

저도 Darknet Framework 바로 사용하는 것은 넘 오래전(?) 일이라,, 잘은 모르겠습니다. 지금 Darknet Framework은 거의 AlexyAB의 Darknet을 사용하는 군요... 

검색을 해보았는데, Darknet에서 Fine tuning하는 방법이 나와 있는 문서 찾기가 어렵군요. 

그나만 찾은 URL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7574922/how-to-do-transfer-learning-in-darknet-for-yolov3

성능 차원이라면 당연히 Darknet Yolo v4를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