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for문에서 goto문 사용하는데 오류가 나네요 ㅠ

21.07.29 16:04 작성 조회수 732

0

연습문제로 0부터 20까지 짝수만 출력하기 를 구현해보려고 했는데 오류가 뜨네요 ㅜ
for문에서 for (int i = 0; i <21; i+=2)에서 i+=2 로 코딩하면 작동은 되는데
goto문 이용해서 위 사진처럼 코딩하니까 오류가 뜨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goto문은 사용하면 안 좋다는 평이 많아서 그냥 goto문 탓을 하면서 넘어갈까 했는데 혹시 다른 문제가 있는데 제가 넘어가는 것일까 염려 되어 여쭤봅니다.
저 Output 창에 뜨는 에러 문구도 구글에 검색해봤는데 해결이 잘 안 되었네요. 코드에 쓰레기값(?)이라고 잘 보이진 않는데 이상한게 추가 되어서 그렇다는 의견도 있어서 저 cpp파일을 다 지우고 새로 타이핑 해봤는데도 해결이 안 되네요
도움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학습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소님의 프로필

안소

2021.07.30

안녕하세요 :)

라벨 아래엔 완전한 어떤 문장 식이 와야합니다. 즉, 라벨이 붙을 식이 필요한거에요!

질문자님의 코드는 라벨이 붙을 수 있는 식이 없어서 for문의 닫는 중괄호에 라벨 붙이는 걸로 인식을 하였는데 그러다보니 열린 괄호가 없다고 에러가 난 것입니다! 

; 세미콜론이라도 붙여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빈 문장의 끝을 나타내는)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7663793/error-c2059-syntax-error-c

질문자님과 똑같은 질문이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0

김도원님의 프로필

김도원

질문자

2021.08.02

아하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