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오피스

  • 해결 여부

    미해결

'데이터 원본을 초기화할 수 없습니다. ' 오류

21.07.27 22:19 작성 조회수 999

0

제 컴퓨터에 엑셀만 그런 것 같은데... 쿼리를 생성하기까지는 되는데 피벗테이블을 만들려고 하면 제목처럼 팝업이 뜨고 '관리자에게 문의...' 이런 메세지가 같이 나옵니다.  다른 쿼리도 모드 마찮가지인데 뭔가 설정이 잘못되어있는 것인지 알수가 없네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문제의 원인이 여러가지일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1. Power Query 모든 기능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엑셀 버전이 무엇일까요? 
Excel 2016은 2016 Home & Student, 2016 Professional Plus 만 Power Query 모든 기능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cel 2010, 2013 버전이라면 추가기능을 제거했다 다시 설치해보세요. Excel 프로그램의 bit(32 or 64)와 Power Query의 bit를 동일하게 설치하셔야 합니다. Excel 프로그램의 bit 정보는 [파일] - [옵션] - [계정] - [Excel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Office 365 구독을 가지고 있다면 Power Query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Office 365 최신 구독을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2. 문서 보안 issue
문서 보안이 걸린 데이터 원본을 참조하는 경우 '관리자에게 문의...' 이런 메세지가 표시되는 듯 합니다. 가능할지 모르겠으나 문서 보안이 걸리지 않은 데이터 원본으로 한 번 작업해보거나 문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개인 PC 등) PC에서 동일 작업을 수행하여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해보세요.

같은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듯 합니다. 혹시 문제가 해결된다면 해결 방법 공유해주시면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듯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