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몇가지 질문이여

20.03.06 19:55 작성 조회수 115

0

question1

이게 실행 흐름이 맞나여?

테스트 코드에서 /envent/{event} 과 같은 형식의으로 url 요청을 날림 => eventController에서 받음

=> 데이터 바인딩 설정에 의해 이벤트 에디터에 오버라이딩된 함수들중 setAsText가 실행됨 =>  id를 문자열로 바꿔서 리턴 -> 테스트 통과

question2(init 함수의 역할에 대해)

EventController 클래스의

@InitBinder 어노테이션이 적용된 

WebDataBinder 객체를 인자로 받는 (이런 형식은 그냥 스펙이고 문서에 나온 그대로 쓰는거져?) init 함수의 역할은 /envent/{event} 과 같은 형식의 url 요청에 대해  EventEditor 클래스의 오버라이딩된 함수들 즉 setAsText , getAsText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하는것인가여? 

question3

(EventEditor class의 setAsText, getAsText 함수의 실행 흐름과 데이터 바인딩의 의미에 대해 )

/envent/{event} 과 같은 형식의 url 요청에 대해  

EventEditor 클래스의 setAsText 함수가 실행되서  파라 미터로 넘어오는 1이 String 으로 받아져서 아래의 setAsTest(String text) 에서 인자 로 받아지면  그걸  인티저로 바꾸고 생성자를 이용해 이벤트 event.id로 세팅하면 이후 getAsText()가 실행되어  event.id를 문자열로 바꿔서 리턴하는건가여? 이때 굳이 문자열로 다시 바꾸는건 데이터 바인딩을 확인하기 위해서인가여?

즉 이번 강의의 데이터 바인딩이란  url 요청의 파라미터를  이벤트 클래스에 세팅하고 다시 겟하기 위한

도메인 클래스 설정+ init 함수 설정 + 이벤트에디터 함수의 오버라이딩된 setAsText 함수 설정을 말하는거져?

question4

event.getId().toString()하면  무엇이 리턴되는건가여? 문자열로 1이 리턴되는건가여?

즉 도메인 클래스에 아래처럼 toString() 함수를 설정해놓으면  객체.특정변수getter.toString 하면 그냥 해당 변수를 문자열로 변환해서 리턴해준다는거져?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질문에 답변을 하나씩 달다가.. 4번 질문을 보고 전부 삭제 했습니다. 물어보신 질문에 대한 답을 해드리더라도 기초가 부족한 상태에선 별 도움이 안되는 파편적인 정보가 될 뿐입니다. 스프링 보다는 자바 공부부터 차근차근 하시기 바랍니다.

0

Hyunwoo Jeong님의 프로필

Hyunwoo Jeong

2020.03.07

4번을 제외한 모든 질문의 내용들은 질문 방법이 잘못 되었습니다.

코드를 작성하셨고 오류가 없으면 넘어가세요. '이렇게 코드를 작성하면 오류가 없이  원하는 결과가 나오는구나' 라고요

그리고 그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코드를 기반으로 조금씩 수정하셔서 결과를 바꾸셔야합니다.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코드의 원리를 모르기 때문에 무조건 오류가 날겁니다.

그럼 그 오류가 나는 코드를 가지고 질문은 하는겁니다.

코드를 이리저리 바꿔도 오류가 안나면 궁금해도 넘어가세요 궁금했던 부분이 다른 부분에서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레임워크 활용하시는게 목적이시면 활용법만 1차적으로 익히세요 아마 질문의 내용도 더욱 간결하고 명확할 것 같습니다.

두발 자전거 처음 배울 때 페달의 동작원리나 브레이크 작동은 몰라도 되잖아요

그냥 브레이크 잡으면 멈추는구나 밟으면 페달이 돌아가며 앞으로 나가는구나만 알면 됩니다.

자전거는 스프링, 자바는 자전거의 균형을 잡는 균형감각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작성자님과 같은 방식으로 학습하시면 가성비 안나옵니다. 

질문도 힘들고 답변도 힘들고 제 3자도 힘들고 모두가 힘들어요

프레임워크는 언어가 아닙니다.

강사님 말씀대로 자바를 다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패턴 강의 인프런에 있네요 패턴 강의와 함께 가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