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부트 배포

21.07.26 12:34 작성 조회수 219

0

- 학습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김영한선생님 코스에 따라 열심히 공부하고있는 학생입니다. 수업내용은 너무 재밌고 유익한데 배포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들은게 없더라고요 ㅠ 친구들한테도 보여주고 싶어서 배포 하고 제가 따라 만들어높은 프런트엔드하고 같이 쓰고 싶은데 그거에 대한 자료들이 있을까요?? 인터넷에 찾아 봤더니 로컬 호스트로 밖에 안하시더라거요. 서버 배포하는데 결제가 들어가도 괜찮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codesweaver님의 프로필

codesweaver

2021.07.27

안녕하세요. 양준석 님, 공식 서포터즈 codesweaver 입니다.

.

무료 호스팅 서비스가 많기는 하나 AWS를 한번 사용해보시는것을 권합니다. AWS도 처음 가입시 1년동안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트래픽 제한과 서버 종류 제한이 있습니다). 리눅스 환경에 익숙하시다면 자바만 설치하신 이후에 jar 파일을 업로드 하여 실행하면 바로 웹 서버로 기능합니다.

.

도메인도 저렴하게 구하면 1년 유지에 2만원내외로 구입 가능합니다. 가비아 같은 사이트에서 도메인을 구매하셔서 설정하시면 상용 서비스 처럼 도메인으로 내 웹 애플리케이션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실서버를 설정하고 운영해보는 경험도 흥미롭기도 하고 학습 동기부여도 될것 같습니다.

.

리눅스 환경에 익숙하지 않으실 경우 Docker 를 이용해 리눅스를 간편하게 띄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접속해서 기본적인 리눅스 명령어도 익히시고, java 설치도 해보세요.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