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hist 오류

21.07.22 14:50 작성 조회수 374

1

교수님 안녕하세요 수업 잘 듣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seaborn이 업데이트 된 후 distplot을 displot으로 작성하라는 오류 문구를 보아 바꾸어 그렸더니 위에서는 잘 그려집니다.

그런데 hist를 인식하지 못해요..!!

마찬가지로 a FacetGrid에서도 hist=False, rug=True를 입력하면 같은 오류가 뜨며 그래프가 작성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 이후에서는 FaceGrid에서 hist와 rug를 나타내지 못 하는 건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seaborn 이 0.11 버전에서 많은 변화가 생겼는데 그 변화 중 하나가 distplot이 없어지고 displot이 생겼어요.

distplot은 kde 와 hist, rug를 함께 그릴 수 있는데 hue 와 같이 범주형 변수에 대한 옵션을 사용할 수 없는 점이 좀 아쉬웠거든요. 0.11 버전이 생기면서 hue, col 등의 옵션을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되면서 범주형 변수 표현이나 서브플롯을 그리는 게 좀 더 나아졌어요.

일단 distplot 대신 아래의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고요.

이렇게 displot을 통해 그려볼 수도 있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Series 형태로 데이터를 넣어 그렸는데 DataFrame형태로 그려보실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프레임을 사용해서 그린 시각화 입니다.

sns.displot(data=df_last, x="평당분양가격", kde=True, rug=True, hue="전용면적")

서브플롯도 그려볼 수 있습니다.

또, 질문주신 ridgeplot도 displot으로 다음과 같이 그려볼 수 있습니다.

0.11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사용법이 좀 더 편해졌는데,

아쉽게도 hist를 제거하는 옵션은 아직은 없는데 seaborn 도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는 도구라 앞으로도 변화가 생길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