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react-native init error

21.07.20 23:00 작성 조회수 533

0

안녕하세요. 강의 초반에 셋업하는데 위와 같은 에러가 계속 나와 진도가 안나가고 있습니다. sudo chmod -R 777로 경로를 찾지못하는 폴더 권한을 바꾸어주어도 똑같은 에러가 발생하는데, 해결법을 찾기가 어려워 질문 남겼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이런 버그의 이유는 아마 bash shell이 아닌 zsh shell로 제 mac이 바뀌었는데 그걸 간과하고 zsh shell 수정을 안해서 발생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러 구글링 하면서 수정하여 지금은 ios 와 android 실행이 잘 되는데 좀 찜찜한[?] 부분이 있어서 질문 남깁니다.

ios나 androird 둘다 실행도 잘되며 수정도 잘 되는 것 같은데, 아래와 같이 각각 시뮬레이터를 실행하는데 있어서 warning/error 가 뜨는 이유와 warning/error 해결법을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1. ios warning

2. android error

특히 android error 의 경우가 좀 더 찜찜한 편인데 원인을 모르겠으며, 위와 같은 error가 발생해도 구동은 잘 되는 것도 의문입니다.

위 두 사항에 대해 답변주시면 정말 감사하겟습니다!ㅠㅠ

0

KYUNGMIN KIM님,

안녕하세요. 지식공유자 Wintho 입니다.

우선 pod 관련 에러는, ruby gem에서 기인하는 것 같습니다.
=> https://github.com/CocoaPods/CocoaPods/issues/1890

755로 local 폴더에 파일 읽기/쓰기 권한을 줘보시기 바랍니다.
=> sudo chmod 755 /usr/local

아래 유첨사진의 에러는 pod 관련 에러가 해결되면 문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새롭게 프로젝트를 생성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Xcode : 12.5.1

macOs Big sur 11.2.3

버전은 위 정보와 같습니다. 위에서 다만 좀 걸리는 부분은  pod --version 으로 확인시 warning: ~~~, mode 040777 이라는 경고가 뜨는 것입니다. 이 경고 무시해도 될까요? 아님 해결방안이 있을까요? 

그리고 제가 react-native init 할때 '--version 0.61.5'를 제외하고 진행하였는데 run-android는 잘 실행되는 반면, run-ios는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하고 welcome to react native 창이 뜨질 않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ㅠ

0

KYUNGMIN KIM님,

안녕하세요지식공유자 Wintho 입니다.<o:p></o:p>

환경구축에서 문제가 생기셨군요...

캡쳐 화면만 봐서는 어떤 문제인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만,

혹시 다른 필수사항 및 외부 라이브러리 설치는 무사히 마치셨는지요??

react native를 설치하기 위해서 777로 파일 권한을 줘야하는 부분은 없으셨을겁니다.

해당 질문에 답변드리기 위해서 좀 더 디테일한 정보가 필요할 듯 합니다..ㅠㅠ

 

환경구축에서 애먹으면 얼마나 힘든지 너무 잘 알아서,, 원인을 빨리 파악하고 싶네요ㅠㅠ

 

감사합니다.<o:p></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