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마케팅

  • 해결 여부

    미해결

왜 실험하기 전에 PMF를 확인해야 하는 건가요?

21.07.20 19:41 작성 조회수 122

0

질문 하나 드립니다!

'실험을 진행할 가치가 있는가?'라는 물음을 가지며 PMF를 봐야 한다고 하셨는데요,  제가 궁금한 것은 '왜?'였습니다. 왜 확인해야 하지? 왜 PMF를 확인해야 하지...?  강의 2~3번 돌려봤는데 이에 대한 답이 없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음, 제가 생각한 바는 '그로스 실험'이란 곧 'PMF가 충족된 상태 이후에 진행되어야 한다'라고 역으로 이해를 했는데요. 제품이 실험을 진행할만한 수준이 되어야 한다고 이해했어요.  즉, 앞 강의에서 그로스 해킹이 '핵심지표를 중심으로 실험/반복/성장'하는 것이라고 하셨는데, 핵심지표가 나올정도 즉,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있고, 사용자에 대한 데이터가 적~어도 있는. 그 정도의 제품은 되어야 그로스 해킹이 가능하다고 이해를 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기준이 PMF라고 이해했고요. 이렇게 이해해도 될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정리해주신 것처럼 그로스 실험이란 곧 PMF가 충족된 상태 이후에 진행되어야 한다... 에 저도 동의합니다.  PMF가 충족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제품을 위한 지표 개선이 아니라) 지표를 위한 지표 개선을 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해서 다른 질문에서 답변드린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inflearn.com/questions/20286

https://www.inflearn.com/questions/26221

hsh-0825님의 프로필

hsh-0825

질문자

2021.07.2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