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마케팅

  • 해결 여부

    미해결

그로스해킹 직무 준비에 관한 질문드립니다!

20.03.02 22:00 작성 조회수 193

0

안녕하세요 해당 강의를 통해 그로스해킹 분야에 관심이 생기게된 산업경영공학과에 재학 중인 4학년 대학생입니다. 그래서 해당 직무에서 요구하는 역량에 대해서 준비를 하려 합니다.

1. 통계 및 실험 방법론

 전공 시간에 통계 관련 수업을 들었지만, 아직 완전히 숙지를 하지 못한 느낌이 들어 복습을 하며 개념을 정리를 하려합니다. 해당 분야에서 요구되는 통계 지식의 깊이 수준이 궁금합니다. 예를들면 통계학과 3학년 전공 수준이라던지, 기준이 있을까요?

2. 툴 사용법 공부하기

많은 툴 중에 GA에 대해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와 블로그 글들을 통해 기본 개념을 다지고 있는데 개인 계정으로는 운영하는 SITE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DATA를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구글 데모계정에서 제공하는 DATA를 통해 공부를 해도 충분한지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3

안녕하세요, 김연모 님

1. 저도 통계학을 그렇게 열심히 공부한 편이 아니라서 말씀드리기 좀 민망하긴 하지만 ^^;;  그로스 실험을 위해 필요한 통계학은 학부 통계 수준을 넘지 않습니다.  (사실 통계학개론 정도만 잘 들어도 큰 무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포지션에 따라서 좀 다르긴 하지만 저는 채용을 할 때 기본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부분을 확인하는 편입니다.

- 모집단과 표본의 관계, 이와 관련된 개념 (ex.표준편차와 표준오차를 구분할 수 있는지?)
- 가설 검정의 기본 개념 (ex. p값이 0.05보다 작다는 의미를 정확히 설명할 수 있는지?)
- 실험 설계에 대한 기본 개념 (ex. A/B테스트의 설계, 진행, 분석방법 등등을 정확히 설명할 수 있는지?)

노파심에 말씀드리지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되려는 분이나 머신러닝 쪽으로 향후 진로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전혀 다른 접근이 필요하긴 합니다.  이쪽은 수학과 통계학에 한해서 학부 수준이 아니라, 훨씬 더 깊은 수준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2. GA를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개인블로그에 직접 GA 스크립트를 추가해서 데이터를 쌓으라고 권하는 편입니다. (블로그 자체를 꾸준히 관리하는 건 다른 의미로도 큰 도움이 되거든요).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등 GA 스크립트를 삽입할 수 있는 블로그 서비스가 많습니다.

0

김연모님의 프로필

김연모

질문자

2020.03.03

마침 블로그의 필요성을 느끼고 github 블로그를 생성하였는데 양승화 님 말씀대로 GA 스크립트를 추가하여 더욱 더 꾸준한 관리를 해봐야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또 생긴다면 또 질문드리겠습니다 ㅎㅎ 친절하신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