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마케팅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20.02.29 02:29 작성 조회수 96

0

안녕하세요 먼저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ㅜㅜ

상품 광고 캠페인 1개를 콘텐츠 조회 전환으로 하니 머신러닝이 빠르게 잘되더라구요. 콘텐츠 조회 전환으로 광고 집행 중 전제 CTR이 3.4% 정도 유지되면서 광고 효율이 꽤 좋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이 캠페인 예산을 총 30만원에 15일 테스트로 넣어놨던 거를 효율이 괜찮은 것 같아서 29일날 광고 개제 종료인데 26일날 미리 광고 예산 좀 더 추가해놓으려구 추가적으로 50만원과 일정을 3월 31일까지 한달로 잡았습니다.

근데 여기서 문제점이 광고 개제를 보면 활동중이라도 분명히 되어있는데 차트보기에서 보면 콘텐츠 조회 및 노출수가 정말 안나오고있는데

새로 머신 러닝을 진행하고있는건지 아니면 예산보다 일정이 너무 길어서 페이스북 자체에서 조절을 하고있는 건지...아니면 효율이 별로 좋지않을 것 같으니 새로운 캠페인을 만들어야할지 .. 여쭤보고싶습니다ㅜㅜ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현태님, 그로스마켓의 대표 유성민입니다.
우선 제 강의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죄송하긴요, 질문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

우선 말씀주신 질문을 정리하자면, 

효율이 괜찮은 29일 종료 예정인 광고 캠페인을, 3월 31일 종료일로 기간을 바꾸고, 예산을 바꾸었는데, 

노출량이 급격하게 감소함을 문의주신게 맞을까요 ? 

상기 문의 주신 내용으로 제가 이해했다면 의심해볼만한 정황은 크게 2가지로 나뉘어집니다.

1. 늘어난 예산에 비하여, 기간이 한달 이상 증가했으니, 하루 지출 비용이 그만큼 적어져 노출량이 감소했을 수 있습니다.

2. 진행중인 캠페인에 예산이나 일정등을 변경하여도 머신러닝이 초기화 된다고 페이스북 측에서 발표한 바가 있습니다. 말씀주신 대로 머신러닝이 초기화 되어 성과가 떨어졌을 수 있으나, 노출량이 급격하게 줄거나 하는 현상은 아마 1번 이유가 가장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제가 자세한 광고 관리자 세팅 내역을 보지 못하여, 답변을 드리는데 한계가 있어 보입니다.

3일 정도만 더 지켜보시다가, 효율이 안나온다면 기존 캠페인을 정지하고 새롭게 캠페인을 만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부족한 답변입니다만,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좋은 주말 보내세요 ! 

감사합니다.

유성민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