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첨부파일 오류

21.07.13 13:36 작성 조회수 255

0

code_revisions라는 첨부파일이 누락된거같아요

답변 5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0

SysOps Administrator와 Solutions Architect의 목적과 역할이 차이가 조금 나는데요.

SysOps는 주로 AWS 내에서 어떻게 리소스들이 사용되며 Cost Analysis를 합니다. 따라서 ColudWatch나 다른 모니터링 서비스들을 이해하는것이 중요하죠. 비용을 최대한 절감하면서 동시에 어떻게 고효율을 내는지 고민해야하는 역할입니다.  또한 데이터가 들어오고 나가는데 중요한 VPC구축 역시 SysOps가 주로 담당하죠. 

이에반해 Solutions Architect는 말그대로 클라우드 아키텍쳐를 디자인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어떤 플랫폼, 서비스, 프레임워크를 사용해야하는지 이것저것 따져보고, 아님 어떤 thirs-party tools을 사용하면 좋은지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회사에서 요구하는 사양과 제공하는 서비스가 존재할텐데 그에 맞게 디자인을 잘 짜주는 역할을 담당하죠. 

cardinal110622님께서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시느냐에 따라 거기에 가장 맞는 자격증을 따는게 옳다고 봅니다. SysOps는 네트워크 지식까지 갖춰야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Solutions Architect가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상대적으로 얕다고 생각을 하지만 둘다 나름 매력이 있는 자격증 입니다^^

0

넵 감사합니다. 

강의주제와는 거리가 있지만, 혹시 AWS Associate 자격증 중 강의에서 완강시 취득에 도움된다고하신 Developer 이외에 개발자가 취득해볼만한 자격증이 있을까요?

회사에서  AWS쪽 자격증 취득하라고 해서 다른 자격증도 찾아보니  SysOps Administrator, Solutions Architect가 있던데 제가 전문지식이 없어서 둘중에 어떤게 개발자에게 도움될지 질문드려봅니다. 

0

첨부파일 수정해서 다시 올렸습니다.

실습자료.zip파일을 받으셔서 압축을 푸시면 안에 필요한 파일들이 모두 들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cardinal110622님! 확인해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