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이후 Pandas import 문제

20.02.25 23:00 작성 조회수 835

0

올라와있는 과정에 따라 성공적으로 두 boost를 모두 설치하였고 성공적으로 import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다만, 제가 성급하게 설치하는 과정에서 가상환경에 설치하지 않고 그냥 작업하는 기본환경에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그래서 그런걸까요.. 설치 이후 pandas, seaborn같은 패키지의 import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File "C:\ProgramData\Anaconda3\lib\site-packages\pandas\__init__.py", line 35, in <module>

    "the C extensions first.".format(module))

ImportError: C extension: No module named tslib not built. If you want to import pandas from the source directory, you may need to run 'python setup.py build_ext --inplace --force' to build the C extensions first.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계신지 여쭤보고자 질문드립니다. 

setup.py의 위치를 알기도 어렵고 혼자 해결하기가 어려워서 질문남깁니다ㅜㅜ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출장일정으로 늦게 답변드려 죄송합니다. 

혹시 pip로 설치하셨을까요? 최근에는 pandas가 상당히 좋아져서 conda로 설치하면 바로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가상환경을 새로 만들고 다시 설치하시면 어떨까요?

0

ts10님의 프로필

ts10

질문자

2020.03.03

감사합니다. 답변주시기 이전에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당시에는 conda로 설치하였는데도 해당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문제는 가상환경위에서 설치하지 않았던 것에 있는 것 같습니다. 

문제해결을 위해 꽤 많은 시간을 들였는데 결국 제일 확실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새로운 가상환경 위에 재설치를 진행하는 것이었습니다.

혹시 저와 비슷한 문제를 겪고계시다면 가상환경을 새로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조금 지난 질문인데도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거의 다 들어가는데, 다음 과정도 team lab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좋은 강의 기다리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