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엔지니어링

  • 해결 여부

    해결됨

DFS Locaions에서 연동은 하였는데 create directiories가 안됩니다.

21.07.08 18:11 작성 조회수 156

1

안녕하세요 구글링을 해도 좀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DFS Locaions에서 연동은 하였는데 create directiories가 안됩니다.  혹시 directory 생성이나 삭제에 대한 권한문제일까요?? 생성이 안될때 어떻게 에러처리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wonjun1995님의 프로필

wonjun1995

질문자

2021.07.12

우선적으로 ${hadoop_home}/etc/hadoop/hdfs-site/xml에 

이와 같이 permission설정을 해주어서 생성은 시켰는데 에러의 원인이 어떤 것인지 찾지는 못하였습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dfs.permission.enabled value 벨류를 true로 바꾸시면 됩니다. 해보시고 다시 말씀해주셔요.

wonjun1995님의 프로필

wonjun1995

질문자

2021.07.13

성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되었다니 수고하셨습니다. 인프런의 열공자 중의 열공자이시네요. 다른 분들의 에러사항을 지적할 수 있을 정도로 중급 계열에 들어오신 겁니다. 부디 빅데이터와 하둡 강의로 인해 하둡 배우는데 두려움보다는 친구처럼 대하신다면 어느 회사에서도 좋은 인연이 될 겁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상단에 미해결 버튼을 눌려 해결하였다는 점을 알려주세요.. 다시 한 번 감사하고 수고하셨습니다.

0

wonjun1995님의 프로필

wonjun1995

질문자

2021.07.12

터미널에서는 이러한 WARN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 우선 터미널의 Warnning message는 신경쓰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저도 같은 메시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0

wonjun1995님의 프로필

wonjun1995

질문자

2021.07.12

코끼리 아이콘과 함께 제가 설정해놓은 디렉토리 및 결과물들이 다 출력되는데 이 상태에서 우클릭 -> New Folder 생성을 해도 생성되지가 않습니다...

0

안녕하세요..  wonjun1995 님

현재 어디까지 하셨는지 제게 스크린을 보내주세요..

제가 올린 영상 아래에 도큐먼트 (https://docs.google.com/document/d/1-RGY5-p3KxwKAUvu-anMzlq8ZjefRWZ8ePZtptiBPQg/edit# ) 에서 15번부터 하시면 될 것입니다. 

만약 New Hadoop Location 을 열어 하둡 dfs 연결이 되었다면 될 것입니다. 

혹시 아래 Map/Reduce Location에 Location에 하나 생성이 되었는데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렇게 코키리 아이콘과 함께  wonjun1995 님께서 연결할 때 Location Name 명칭이 DFS Location이 나타났는지 궁금하네요.. 혹시 DFS Locations 을 클릭하신 뒤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Refresh 을 눌러보세요. 그리고 폴더들이 없다면 하둡 DFS 시스템에 아직 데이터가 없다는 말입니다.

다시 말하면 Ubuntu에 가셔서 한번 하둡DFS 폴더를 열어서 폴더와 데이터들을 생성된 것을 보실 수 있나요?

터미널을 열어서 fs shell 명령어 중 hdoop fs -ls /  명령어를 던져 디렉토리 출력물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없다면 하나 만들고 나서 이클립스로 돌아와 DFS Locations 을 오른쪽 클릭하여 Refresh 해보세요.

생성된 폴더가 나타날 겁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스크린 캠쳐를 하여 현재 상황을 보내주세요..

답변이 되었는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