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orchestrator.conf.json

21.07.03 20:20 작성 조회수 101

0

안녕하세요~ EC2로 실습하면서 강의듣고 있는 도중에 궁금한점이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1. DB 컨테이너 생성시에는, 설정 파일을 호스트 볼륨으로 공유 할수 있도록 설정하였었는데, 이번 실습의 오케스트레이터 설정 파일은 호스트 볼륨으로 공유 설정을 하지 않으신 이유가 있나요?

2. EC2 인바운드 설정으로 포트를 열어주면 오케스트레이터 WEB UI를 다른곳에서도 접근할수 있게되는데, 이렇게 되면 외부에서 접근해서 오케스트레이터 설정을 마음대로 바꿀수 있지 않나요..?  admin 계정 같은것을 별도로 지정하는것이 아닌, 바로 web ui 접근이 가능해서 혹시 별도 어드민 계정 설정같은것도 가능한지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1. Orchestrator container 설정 시에도 설정파일을 호스트 볼륨으로 공유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rchestrator의 경우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설정파일을 호스트볼륨으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설정파일을 확인하거나 변경시에 굳이 container에 접속하지 않고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 파일에 대한 확인이나 수정이 빈번하다면 그렇게 사용하는 게 훨씬 효율적이고, 또한 당연히 container가 삭제/재생성되더라고 변경한 설정값을 유지할 수 있는 등의 장점이 있을 것입니다.

2. orchestrator.conf.json 파일의 아래 파라미터를 다음과 같이 수정하면 계정/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AuthenticationMethod": "basic",

  "HTTPAuthUser": "admin",

  "HTTPAuthPassword": "admin",

아래 URL에서 더 세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programmersought.com/article/98468425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