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해결됨

실전 예제에서 안 배운 명령어들

21.07.02 22:55 작성 조회수 129

1

안녕하세요. 강사님
제가 웹디자인 기능사 실기를 막 마치고 이 강의를 후속으로 듣고 있는데, 실전예제들에서 모르는 명령어들이 많아서 질문드립니다.
질문들을 살펴봤는데 CSS 중급이론 재생목록을 추천해주셨는데,
이밖에도 실전예제들을 볼려면 더 봐야되는 재생목록이 있을까요?
사실, 모르는 명령어들을 구글에 검색해서 메모를 해봤는데 이번 폰트 어썸 위에 content에 적는 f105에 폰트 유니코드라고 하셨는데 약간 이해가 안되기도 해서 질문드립니다.
요약 : 실전예제들을 볼때 모르는 명령어들이 많아서 CSS 중급 이론 재생목록말고 들어야될 이론 같은게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실전 예제에서 나오는 것들은 웹 기능사 실기 준비에서 필요한 내용들보다 훨씬 많고 거의 새로운 내용이 많을거에요. 예시로 말씀하신 유니코드(Unicode) 같은 경우도 그렇구요. 하지만 예제 하시면서 지속적으로 반복되어서 나오니까 처음에 새로운 것이 나온다고해서 처음부터 완전히 이해해야 한다는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코딩웍스 유튜브 CSS 중급이론을 실습없이 먼저 지나가듯 보시고 예제 오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v_UUi9AVBVvr9gODWpz6aZUS6VNvdsYq

폰트어썸 유니코드는 폰트어썸을 html 태그로 넣지 않고 css에 넣을 때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아래 예시처럼 폰트어썸 아이콘을 넣을 때 content에 유니코드를 사용하면 html 에 직접 넣는 것 보다 html이 간단하고 깨끗하게 관리되거든요.

<a href="#none"><i class="fa fa-heart" aria-hidden="true"></i> 즐겨찾기</a>

-------------------------------------------------------------------

<a href="#none">즐겨찾기</a>

a:before {

  content: '/f00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