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패턴으로 익히는 파이썬과 MySQL 문의

21.07.01 21:00 작성 조회수 113

0

파이썬에서 pymysql 중 궁금한 점이 생겨 문의 드립니다.

파이썬에서 MySQL 컨트롤 전에 터미널환경 or MySQL Workbench에서 파이썬 코드로 컨트롤하기 위한 database를 먼저 생성을 해야되는 건가요 ??

db = pymysql.connect(host='localhost', port=3306, user='root', passwd='funcoding', db='ecommerce', charset='utf8') 

상기와 같이 문의 드리는 이유는 위 코드에는 접속할 데이터베이스를 입력해야하는데 그렇게 되면 먼저 (접속할 데이터베이스가)생성이 되어 있어야 되는게 맞는건가요 ? (터미널환경 or MySQL Workbench 에서)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ivanselah님의 프로필

ivanselah

질문자

2021.07.02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ave님 덕분에 하루하루 지날때 마다 성장하는게 느껴집니다! 

0

안녕하세요.

음 굉장히 흥미로운 질문인데요 ㅎㅎ 보통은 데이터베이스를 만든 후에, 접속하는 것이 순서이긴 해서, 데이터베이스를 먼저 생성하고 접속하는 것이 더 좋긴 할 것 같은데요. 음 테스트는 해보지 않았지만, db 인자 자체를 빼고 접속해봐도 테스트해볼만 하지는 않을까 생각합니다. 만약에 이 테스트에서 에러가 난다면, 그 때는 데이터베이스를 먼저 생성하고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어차피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하는데, 데이터베이스가 없는데 접속하는 경우는 그렇게 일반적이지는 않아서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