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index 페이지에서 main.js 관련 질문입니다

21.06.30 16:20 작성 조회수 138

0

안녕하세요 강사님~

어느덧 강의도 완강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이 있습니다.

vue cli 를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구성하지 않았던 3-component 시간에는  index 페이지에 app.js 모듈을 불러와서 vue 인스턴스를 시작하였는데요.

그런데 이번에  vue cli 를 활용하면서 생성한 프로젝트에서는 index 파일에 vue 인스턴스를 초기화하는 main.js 모듈을 포함하지 않아도 vue 인스턴스가 시작하는 것을 볼수가 있는데 어떠한 과정에서 그렇게 동작하는지 잘 이해가 안갑니다.

혹시 index 파일에서  명시한 /dist/build.js 모듈을 포함시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부분과 연관성이 있는걸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네 맞습니다. 이 부분은 웹팩을 좀 살펴 보아야 하는데요.

웹팩 설정파일인 webpack.config.js에 보면 entry와 output이 있습니다.

entry: './src/main.js',
output: {
    path: path.resolve(__dirname, './dist'),
    publicPath: '/dist/',
    filename: 'build.js'
},

웹팩이 자바스크립트 파일을 하나로 합치는 작업을 하는데요 코드의 시작점을 지정해 주어야합니다. entry가 바로 그 시작점이고요 이 main.js에서 뷰 인스턴스를 만드는 작업을 합니다.

웹팩은 엔트리에서 시작해 모든 코드를 하나로 만들어서 output에 지정한 파일로 저장합니다. 그 경로가 바로 dist/bundle.js고요. html은 바로 이 파일, 웹팩으로 처리된(번들된) 파일을 로딩하기 때문에 vue 어플리케이션이 동작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