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오피스

  • 해결 여부

    미해결

취업할때 도움이 되나요?

21.06.29 20:19 작성 조회수 233

1

사무직어디든 취업할때 사용 가능한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7

안녕하세요. 엑셀 강사가 아닌 약 15년 정도 회사 생활한 현업 팀장으로서 경험담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 강의 하나 수강이 취업에 절대적 도움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다만, 사무직으로 진로를 잡으셨다면 엑셀은 반드시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실무에서는 엑셀 능력이 부족한 분에게는 맡길 수 있는 업무가 굉장히 제한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입사하시는 회사가 입사 절차에 엑셀 시험을 정식으로 개설하고 있지 않는한 지원자의 엑셀 능력을 평가하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몇 가지 문답만으로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는데 본 강의는 그러한 관점에서 제작되기도 했습니다. 입사하게 되면 최대한 빨리 본 업무 궤도에 오르는 것이 중요한데 그러기 위해서 꼭 필요한 기능이 무엇일지 고민하고 기획에 기획을 거듭하여 제작했습니다.

두서 없이 말이 길어져 송구스럽습니다. 다만, 취업 관문을 뚫고 들어가는 것은 정말 중요하지만 그 문을 들어간 뒤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넓은 의미로 본 강의가 취업에 도움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나이와 경력과 관계없이 엑셀 실력이 아쉬운 동료분들을 만나게 되면 너무 안타깝습니다. 엑셀을 적당히 취업할만큼, 면접관들에게 어필할만큼이 아니라 꼭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엑셀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거든요. 더욱 대단한 도구로 업무 영역을 무한히 넓히기 위한 시작이니 이 강의가 그 디딤돌이 되었으면 더할 나위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ghjkl.5914님의 프로필

ghjkl.5914

질문자

2021.06.29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