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엔지니어링

  • 해결 여부

    미해결

셀레니움에서 command 키가 작동이 안됩니다.

20.02.11 17:45 작성 조회수 142

0

Dave Lee 강사님 덕분에 파이썬에 재미를 느끼게 있는 요즘입니다.^^

요즘은 특히 셀레니움으로 웹사이트를 크롤링한 자동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데요.

복사/붙여넣기(command + 'c/v')라던가 새탭띄우기(command + 't')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더라구요. 일주일 넘게 검색도 해보고 다른 방법이 있을까 찾아도 봤지만 아직도 해결을 못하고 있습니다.

Mac(Catalina)과 크롬을 사용중인데, 이런 경우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할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우선 재미를 느끼고 계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맥북을 쓰면서, 복사등등의 몇몇 키보드 숏컷이 제대로 동작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부분은 ㅎㅎ selenium등 크롤링과는 전혀 관련이 없어보이구요. 아마도 다른 프로그램과 키보드 숏컷이 겹치거나, 일부 프로그램 때문에 키보드 숏컷이 동작을 안하는 듯해요.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해주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부분은 각 PC환경마다 달라서, 뭐라 말씀드리기가 쉽지는 않네요. 다음 링크도 한번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s://ko.stealthsettings.com/cum-putem-activa-shortcut-urile-pe-tastatura-ctrlc-si-ctrlv-in-mac-os-x.html

0

yoon님의 프로필

yoon

질문자

2020.03.05

잔재미코딩님,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알려주신 방법으로 일단 해봤는데, 제 맥 환경에서는 적용이 잘 안되더라구요.

대신 pyperclip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복붙은 해결 했습니다ㅎㅎ

될때까지 시도 한 번 해보려구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