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해결됨

Move함수 만들 때 질문있습니다.

20.02.03 15:30 작성 조회수 179

0

moveInput.magnitude를 쓰는 이유가 게임패드를 쓸 때는 1보다 작은 값이 들어올 수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셨는데 저걸 쓰면 왜 값이 1이 되는지 모르겠네요.

magnitude는 벡터의 크기(길이)를 반환한다고 알고 있는데  게임패드에서 쓴다고 하더라도 예를들어서 moveInput값에 (0.2 , 0)이라는 값이 들어온다면 moveInput.magnitude는 0.2²+0²=0.04가 되어서 1이 안되는거 아닌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일단 설명하기 전에, 말씀하신 방식으로 동작하는 것은 sqrMagnitude 입니다.
sqrMagnitude는 제곱근을 구하는 연산을 아끼기 위해 사용합니다.

magnitude를 사용하게 되면, 마지막에 0.04의 제곱근을 구하는 연산이 실행되므로 값이 0.2가 됩니다.

-

코드의 의도를 제가 설명을 명확하게 하지 않았네요.

키보드와 달리 게임 패드는 살짝 미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키보드일때는 항상 속도값을 100% 사용하되, 스틱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살짝 밀면 50%, 20% 같은 값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해당 코드의 의도는 속도가 항상 1(100%)가 아닌, 스틱을 민 정도에 따라 0~1 사이의 값을 쓰기 위해서 작성된 것입니다. 따라서 moveInput.magnitude는 값을 1로 만들기 위한 코드가 아니라, 0~1사이의 값을 쓰기 위한 코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