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export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20.01.30 17:43 작성 조회수 171

3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궁금한게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아직 너무 초보라 바보같은 질문일지 모르겠네요 ㅠㅠ

제가 궁금한부분은 app.vue 파일에서 import를 하면 그 경로 에 있는 파일의 내용 전체가 그부분으로 삽입된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알아들었는데 각 컴포넌트 내에서 script태그 부분만 export default로 감싸져있고 나머지는 export하지 않았는데 어떻게 template와 style태그의 내용도 다 넘어가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TodoHeader.vue파일에서는 export하는 내용 조차없는데 어떻게 import를 해서 사용할수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혹시 export default 로 감싸져있는 script태그 부분만 app.vue파일로 넘어가는건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창환님, 좋은 질문이네요. 일단 뷰 파일에서 export default의 대상이 되는 것은 객체입니다. 해당 객체를 익스포트 하고 있는거죠. 그리고 template과 style태그의 내용은 어떻게 화면에서 볼 수 있게 변환 되는지 궁금하신거 같아요. 해당 변환 작업은 웹팩의 뷰 로더(Vue Loader)라는 곳에서 합니다. 웹팩을 먼저 이해하시고 로더라는 것을 이해하시고 나면 뷰 로더의 내부 구조까지 살펴보실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일단 뷰를 사용하시는 입장에서는 제가 강의에서 알려드린 개념만 정확히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뷰 로더 공식 문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강의 수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https://vue-loader.vuejs.org/gu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