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내장 컴포넌트...

21.06.14 20:09 작성 조회수 115

0

내장 컴포넌트 수업에서 선생님 화면이 보니까

vscode랑 expo에서 만든 프로젝트랑 연결이 되어서 vscode에서 코드를 작성하시던데

연결 어떻게 하는지..또 vscode에서 프로젝트 저장하고 종료시에 expo에서 저장된 프로젝트 실행을 해서 이전에 하던

작업을 이어 나가려면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hku0225님의 프로필

hku0225

질문자

2021.06.15

삭제된 글입니다

vscode에서 수정된 내용을 저장하고 종료하면됩니다. 터미널에서 따로 추가 작업을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다만, 실행중인 리액트 네이티브를 완전히 종료하고 싶다면,  npm start 혹은 expo start 명령어를 실행한 터미널을 종료해야 합니다. 

종료후 다시 vscode를 실행하면 마지막으로 열었던 프로젝트가 열립니다. 
혹은, 터미널에서 열고 싶은 프로젝트까지 이동한 다음 code . 명령어를 이용해서 해당 폴더를 vscode로 열면 됩니다. 

카카오 연동은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아래 블로그 링크를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https://pongsoyun.tistory.com/104

https://dingcodingco.tistory.com/2

강의 주제를 벗어나는 부분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안녕하세요 hku0225님, 

  

프로젝트가 연결된다는게 어떤것을 말하는지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일단, 터미널에서 해당 경로의 폴더를 vscode로 여는 명령어는 code . 입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code 명령어가 vscode를 실행하라는 명령어고, . 은 현재 위치를 의미해서 code . 명령어를 실행하면, "현재 위치(폴더)를 vscode에서 열어라"라는 명령어가 됩니다.

터미널에서 code 명령어를 사용해서 vscode를 열기 위해서는 vscode에 추가 설정이 필요합니다. 
vscode에서 command palette(단축키 command + shift + p)를 열고, 
"Shell command: install 'code' command in PATH"를 찾아서 실행하면 됩니다. 
(전부 타이핑할 필요 없이 "command"만 타이핑해도 나타납니다.)

  

vscode에서 작성한 코드가 expo에 반영되는 것은, 제가 따로 설정한것이 아니라 리액트 네이티브에서 제공하는 Fast Refresh라는 기능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vscode에서 코드를 작성 혹은 수정하고 저장하면, 실행중인 리액트 네이티브(강의에서는 Expo) 앱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연결"이라고 하시는건, 정확하게 어떤것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npm start 혹은 expo start 명령어를 이용해서 expo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시뮬레이터 혹은 실물 기기를 이용해서 실행하면 해당 코드가 동작합니다. 
이 부분은, 섹션2의 "Expo 프로젝트 실행" 강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vscode를 종료하고  expo에서 저장된 프로젝트 실행을 해서 이전에 하던 작업을 이어 나가려면"이라고 하셨는데, vscode 종료와 상관 없이, 해당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는 터미널이 종료되면 시뮬레이터(혹은 실물 기기)도 더이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 질문은 정확하게 어떤 것을 여쭤보시는건지요?

  

조금더 자세한 상황을 설명해 주면, 답변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